아이언맨 II, 어벤져스 군단 합류를 약속하다 [IRON MAN II, 2010]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언맨 II, 어벤져스 군단 합류를 약속하다 [IRON MAN II, 2010]

by Int. P.E. 2022. 8. 8.
반응형

아이언맨 II

아이언맨의 조력자 : '워머신'

'아이언맨 I'에서는 새로운 아이언맨의 등장에 충실했다면, '아이언맨 II'는 아이언맨의 조력자의 등장과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추었다. 토니의 친구이자 공군에서 근무하고 있는 '로드'는 토니의 방황을 지켜주기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조언과 도움을 준다. 그러나 토니는 로드의 말을 귀담아듣지 않고 여전히 철없는 행동 한다. 토니의 생일 파티에서 둘의 다툼은 폭발한다. 토니가 흥에 취해 아이언맨의 능력으로 장난치는 것을 못마땅히 여긴 로드는 토니와 크게 다투고, 이후 토니가 개발한 '워머신' 슈트를 가져가 버린다. '아이언맨 II'에서는 다른 조력자들도 많이 등장하지만, 로드의 등장이 눈길을 끈다. 토니 말고도 다른 사람도 아이언맨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캐릭터가 나올 수 있다는 것이었다. 또한, 아이언맨은 혼자서가 아니라 동료들과 함께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내용이라 생각한다.   

뉴 아이언맨 vs. 위플래시

이번 '아이언맨 II' 줄거리는 '아이언맨' vs. '이반 반코'로 말할 수 있다. 과거 토니의 아버지인 하워드 스타크의 동업자인 러시아 출신 '안톤 반코'는 과거의 영광을 무시당한 채 러시아로 강제로 추방당한다. 이후 아들 '이반 반코'는 토니에 대해 복수심을 가지게 되며, 아버지가 남기신 아크 리엑터 설계도를 가지고 위플래시 슈트를 만들게 된다. 이반 반코는 레이싱 대회에 출전한 토니에게 복수를 하려고 하지만, 결국 실패하고 감옥에 감금된다. 이반은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경쟁사인 해머사의 CEO '저스틴 해머'의 도움을 받아 감옥을 탈출하고, 토니에게 복수하기 위해 협력을 약속한다. 토니는 아크 리엑터를 업그레이드할 방법을 찾고 있었고, 어벤저스의 대장 '닉 퓨리'의 도움으로 과거 아버지가 남기신 자료로부터 새로운 물질을 개발할 아이디어를 얻게 된다. 한편, 저스틴 해머는 이반 반코의 도움을 받아 드론형 로봇을 완성하고 이를 시민들 앞에서 시연하게 되는데, 여기서 이반의 배신이 시작된다. 이반은 원격 조종을 통해 행사에 참여한 아이언맨을 강제로 공격하게 했으나, 워머신의 도움으로 위기를 넘기게 된다. 최종적으로 이반이 탑승한 위플래시와의 전투를 승리로 아이언맨 II 에피소드는 끝나게 된다. 

최강 병기 진화의 1등 공신 : '아버지의 유산'

영화 중반 토니는 자신이 개발한 아크 리엑터를 업그레이 할 방법을 고민하고 있었다. 현재까지는 팔라듐을 이용한 리엑터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었지만, 팔라듐의 독성 때문에 계속 사용하는 데는 무리가 있었다. 그가 착용하고 있는 아크 리엑터는 토니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목숨을 빼앗는 역할도 하는 물질이었다. 해결책을 찾지 못하는 이러한 이유 등으로 토니는 더욱 방황했지만, 친구인 로드, 연인인 페퍼, 닉 퓨리 등의 주변인 들로부터 도움을 얻으며 방황을 마치게 된다. 결정적으로 닉 퓨리가 전해준 토니 아버지의 유품에서 팔라듐을 대체할 자료를 찾게 된다. 이를 바탕으로 토니는 새로운 리엑터와 그에 맞는 슈트를 완성하게 된다. 아이언맨에 나오는 슈트는 너무나 다양해서 여기서 따로 설명하지 않도록 하겠다. 보통 리엑터의 개발과 함께 슈트의 성능도 함께 업그레이드되는 것으로 보면 된다. 아버지의 유산으로부터 슈트를 업그레이드 한 토니는 이반 반코를 물리치게 되고, 어벤저스 군단에 합류를 약속하게 된다.

[후기] 아이언맨, 어벤저스 군단에 합류하다

이번 에피소드의 가장 큰 특징은 아이언맨의 어벤저스 군단 합류이다. 극 중간부터 나온 어벤저스의 대장 '닉 퓨리'와 '나타샤'의 등장은 어벤저스의 본격적 활동을 시작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이들은 아이언맨이 팔라듐에 중독된 것을 알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알려 준다. 아이언맨은 이들이 알려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고, 자신 스스로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와 같이 아이언맨은 닉 퓨리에 설득당해 어벤저스 군단에 합류하기로 한다. 아이언맨의 럭비공과 같은 성격을 어벤저스 군단에 어떻게 녹여낼 수 있을지에 대해 앞으로의 에피소드와 어벤저스가 기대된다.

반응형

댓글